에어팟 프로 2 F/W 재설치로 간헐적 BT 끊김 현상을 셀프로 해결 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에어팟 시리즈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BT 끊김 현상이 거슬려서 시간을 내서 여의도 애플스토어를 찾아갔습니다. 방문 결과와 지니어스와의 상담 내용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에어팟 제품군은 무선으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 시리즈입니다.
무선이라는 제품 특성 때문에 전파 간섭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은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최근, 비교적 간섭이 덜하다고 생각했던 집에서조차 에어팟의 BT가 끊기거나 음악 재생 멈춤 현상 등이 간헐적으로 발생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여의도 애플스토어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현장 예약이 가능했으며, 방문 후 약 30분 후에 상담이 진행되도록 현장 예약을 마무리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그림과 같은 메시지를 수신하게 되고 혹시라도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1'을 입력하면 취소가 됩니다.

제 차례가 되어 지니어스를 만나 증상에 대한 상담을 하니, 장비를 이용해 에어팟 기본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소요된 시간은 5분여 정도로 금방 테스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결과가 '정상'이라며 아이패드의 화면을 보여 주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자면 전자기기에서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상황이 불편하기 때문에 확인을 받고자 스토어를 방문 한 것이지만, 반면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소비자가 겪은 증상이 재현되지 않거나 장비 테스트 결과가 '정상'이라면 당연히 상황은 종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 이런 부분이 제일 답답합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지니어스가 추가적인 팁을 알려 주었습니다. 바로 펌웨어를 재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펌웨어 설치 시에 발생한 어떠한 부분에 의해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하니 간헐적인 BT 연결 장애나 다른 증상을 겪고 있다면 이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에어팟 배터리 케이스 뒷면의 동그런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펌웨어를 재설치 하면 됩니다. 세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 1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를 오픈한 상태에서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눌러 줍니다.

STEP 2 버튼을 약 15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전면부의 LED가 깜빡이고, 붉은색 LED가 점등된 후 다시 하얀색 LED가 보이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STEP 3 펌웨어 재설치 이후에는 초기화가 되었기 때문에 아이폰과 다시 연결을 해 주어야 합니다.

STEP 4 아이폰과의 연결이 잘 되었다면 기본적인 세팅 후,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FW 재설치 이후 버전을 확인하던 중, 처음 보는 6B32가 설치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부랴부랴 확인을 해 보니 이번 FW 6B32는 에어팟 프로 2세대 Lightning 포트, USB-C 포트를 사용하는 모델에만 적용된 것으로, 23년 11월 10일에 배포가 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의 세부 내용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iOS 업데이트에 따른 업데이트 또는 나의 에어팟 찾기 버그 수정 버전이라는 설이 유력한 것 같습니다.

FW 업데이트 이후 사용해 본 결과 간헐적 증상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며칠 더 사용을 해 봐야 확실하게 체감이 될 것 같습니다만, 뭐 그냥 느낌만 그렇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